페이지 목적:
영상 시청과 다른 사용자와의 소통, 대화(시청- 주 목적/댓글 -스파이스, 시청 경험을 풍부하게)
유저저니:
선택한 영상을 편하게 시청하고, 대화한다.
이를 위한 UX/UX 특징:
영상의 댓글창에 접근: 영상 아래에 뜨는 최상단의 대표 코멘트 하나가 게시되어 있음. 그 아래는 추천,연관 영상.
사용자가 영상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앱과 인터렉션할 수 있는 요소들을 끊김없이 선택, 탐험하게 함
more 창을 통해 전체 댓글 접근 가능
스크롤 다운해서 댓글 보기
영상을 멈추지 않고 띄운 채로 댓글 작성 가능, 복잡한 UI없는 댓글 게시창
타임라인 작성 시 해당 시청 시간으로 갈 수 있는 indicator 생김
각 코멘트에는 like/dislike/comments를 달 수 있다.
채널 운영자가 좋아요를 표시한 댓글에는 옆에 따로 아이콘이 생성 된다.
채널 운영자가 댓글 하나를 선정하여 코멘트 창 최상단에 고정시킬 수 있다.
-> 영상에 대한 운영 관리 권한 범위↑,, 각 개별 채널의 '운영자'라는 느낌을 부여
비공개 불가 공개 댓글만 작성 가능하다.
에셋구조:
영상/
댓글 수 / 댓글 정렬 필터(인기댓글 순(기본설정), 시간순(베타),시간날짜순)과 exit/
*시간순(베타): 동영상 시청 중인 부분에 타임라인을 걸은 댓글이 뜬다.
-> 흩어진 대화들을 영상흐름 순으로 정렬하여 실시간 소통↑
프로필/ 닉네임 / 댓글 작성일
댓글/
like/dislike/comments 수
답글 수(중복되는 이유가 뭘까?)
이전부터 프로토타입을 만들면서 느끼는 것은 감으로 보기 좋다고 생각하는 여백이나 글자를 임의로 설정하는 것과 실제 많은 사용자가 사용하는 앱의 정확한 UI,UX단의 공부를 바탕으로 하는 것은 진행과정에서의 느낌이 다르다.
서비스든, UI든 처음부터 내가 처음부터 쌓아올리는 작업도 중요하지만, 그 이전에 다른 사람이 견고히 쌓아놓은 방식대로 쌓아가며 공부하는 것은 아주 좋은 기반이 된다.
'UIUX분석관찰' 카테고리의 다른 글
[1일1페이지]#6 에어비엔비 랜딩페이지 (0) | 2021.07.13 |
---|---|
[1일1페이지]#5 유튜브 랜딩페이지2 (0) | 2021.07.12 |
[1일 1페이지]#3 유튜브 프리미엄 라이브러리 페이지 (0) | 2021.07.10 |
[1일 1페이지]#2 유튜브 프리미엄 플레이어 페이지 (0) | 2021.07.09 |
[1일 1페이지] #1 유튜브 프리미엄 랜딩페이지 (0) | 2021.07.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