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ection is boring

올해의 다짐

UX디자이너를 위한 필독서 자료

yenny_note 2021. 9. 6. 21:47

 

https://brunch.co.kr/@sylviasolution/5

 

UX 디자이너를 위한 필독서 추천

UX 비전공자에서 UX기획자로 거듭나면서 바이블처럼 읽었던 책 | 안녕하세요. 실비아입니다 :) 요새 UX필독서에 대해 추천을 해달라는 질문을 많이 들었습니다. UX라는 분야에 내가 처음에 입문하

brunch.co.kr

실무에서 UIUX를 짜보다가도 너무 나의 주관같아서 멈칫. 책의 힘이 필요하다. 와중에 HCI에 관한 책을 찾다가 발견한 글.

 

UX디자이너를 위한 필독서들이 아주 잘 정리되어 있다. UX와 얽혀있는 인지 심리학이나 현 트렌드에 관한 책들이 추천되어 있다.

이렇게 앞으로 나아가는 디자이너들에게 좋은 정보를 담은 글들을 발견할 때마다 행복하다! 

 

  산업디자인학과,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를 전공했지만 학부에서 끝났기 때문에 기획,UX,HCI,인지 심리학 등에 관한 더 깊은 공부는 책과 실무에서 배우고자 마음먹은 올해인데, 너무 감사한 글을 발견한 것이다😭 내가 던지고 있는 질문들에 대한 답을 향해서 앞으로 달려갔던 누군가가 이 책장을 넘겼다는 사실만으로도 벌써 재미있다(?)

 

  학부 때 읽었던 책들도 눈에 띄는데, 도날드 노먼의 the design of everyday things과 디자인과 인간심리 같은 경우는 교수님께서 원서로 읽는 것을 추천 해주셔서 도서관에서 빌려보았던 기억이 난다. 

  다시 한번 학교 도서관으로 찾아갈 때인 것 같다...! 받아주실거죠...

 

+

위를 바탕으로 정리해본 독서 목록

밀리의 서재..책 많이 가져와 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