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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UX분석관찰

[1일1페이지]#23 에어비앤비 유연한 검색 페이지 UIUX 카피 및 서비스 분석

yenny_note 2021. 7. 30. 23:01

에어비엔비 유연한 검색 페이지

페이지 목적:

유저의 새로운 장소,숙소 탐색

 

페이지를 통해 가졌던 물음, 인사이트:

유연한 일정 검색시 기존 검색 단계에서는 없었던 새로운 유아이가 나타난다.

 

기존 검색 창: 지역/장소명, 날짜 등 앞 단계에서 설정한 필터

유연한 일정: 검색페이지 상단에 언제든/게스트 추가가 나타난다.

 

  처음에는 왜 같은 검색 창에 새로운 유아이를 넣었을까 생각했다.

이는 유연한 검색 서비스 페이지를 카피하면서 금방 답을 얻었는데,

서비스의 목적이 '새롭고 흥미로운 장소의 탐색'에 있기 때문이였다.

 

기존의 다른 검색은 유저가 어느 정도 짜여진 플랜 안에서 베스트의 프로덕트를 탐색한다.

이 때문에 기존 검색창 진입시 유저에게는 장소 정보와 탐색 이전에 숙소 예약이 가능한 날짜와 인원수 설정이 우선순위에 있다.

그래서 에어비앤비는 3단계(찾고 있는 제품의 성격,날짜선택,인원수)의 최소한의 유아이 구성으로 유저저니를 구성한다.

 

하지만 유연한 일정의 유저들은 이전 몇 개의 단계들보다 좋은 경험을 선사해주리라 믿는 장소와 숙소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

이에 따라 에어비앤비는 유연한 일정 페이지에 들어온 유저들이 다른 무엇보다도 가장 먼저 흥미로운 장소,숙소를 마주하게 한다.

이는 아래의 사실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 일반 검색의 단계들은 생략하고 바로 검색결과 페이지로 넘어간다. 필요할 경우 유저가 상단에서 설정할 수 있다.

- 기존 검색 페이지와 비교해 사진이 화면을 차지하는 비율이 눈에 띄게 높다.

- 장소의 특성,숙소 종류에 따라 카테고리로 구분지었다.

- 제품의 설명을 장소명(일반 검색은 호스트가 지은 숙소명이 기재된다),현재 위치로부터의 거리, 가격으로만 구성했다.

숙소에 대한 이런저런 정보보다 숙소가 위치한 장소에 대한 흥미를 관심을 유발한다.

 

-> 결론: 타는 차(기능,기술)는 같아도 목적지가 다르다면 가는 길은 하나의 새로운 길이다.

세분화되어 타겟된 유저, 페이지 유저 저니의 목적에 따라 이에 맞는 서비스UIUX를 구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