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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기록

패스트캠퍼스 UX/UI 디자인 첫걸음 시작하기 : UXUI 강의 3주차 후기

yenny_note 2022. 6. 20. 22:24

(피그마에 추가 시킨 IA )

(피그마를 통해 강의 내용을 IA이해해보기)(피그마를 통해 강의 내용을 IA이해해보기)

3주차 강의는 2주차에서 도출된 데이터들을 어떻게 구조화하고 적용하는가 및 디자인의 기본을 다시 되짚고 새로 알아볼 수 있었다.

 

정보구조화

벤치마킹, 유저플로우와 정보구조에의 업데이트를 통해(모달인 구조, 상하단 내베게이션의 정보구조 파악, 벤치마킹...) 설계된 UX디자인 / 

레이블(제품에서 표현될 레이블,기능별로 그룹화 -> 유저들의 멘탈모델이 고려되어야 함) / 검색 엔진 최적화*

 

사용성 평가 - 휴리스틱 평가 (프로토타이핑이 없는 현 단계에서는 경쟁사에 대한 사용성 평가)

*평가기준을 제대로 숙지해야한다* / 평가자 수 5~7명 정도

1. 제품 상태의 가시성-합리적인 시간 내 적절한 피드백

2. 현실 세계와의 조화

3. 주도권 제공

4. 일관성

5. 오류 방지

6. 직관적 디자인

7. 유연성, 효율성(초보자,숙련된 사용자를 위한 기능 제공)

8. 단순한 디자인

9. 사용자의 오류 인지,복구

10. 도움말

 

벤치마킹의 기준

비즈니스, 정보구조, 사용성 이 정도는 봐주어야 한다 -> 린캔버스.../ 사이트맵, 레이블 / 휴리스틱 평가,테스트 완료 시간 측정, SEQ 등을 통한 벤치마킹

 

모바일 디자인

- trigger - action - feedback필요 

- 기기별 픽셀밀도의 이해(개인적으로 어영부영 이런거지~라고 알고 있던 부분인데 자세히 머릿속에서 정리할 수 있어 좋았음)

이외 아이콘 디자인 및 기본적인 디자인 개념들을 다시 한번 apple developer https://developer.apple.com/design/human-interface-guidelines/  (현재는 강의에서 보여지는 URL페이지는 소멸되었다.......) 들어가서 체크해보며 내가 빠뜨리고 있는 부분들은 무엇인가에 대한 의문을 가져봄

 

+그리고 이번 강의 집중을 위해 함께해 준 아이스아메리카노...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