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UX분석관찰
[1일1페이지]#34 당근마켓 네비게이션바 탐색1
yenny_note
2021. 8. 10. 22:34
아래는 내가 카피한 당근마켓 네비게이션 메뉴 각각의 유아이이다.
당근 마켓의 네비게이션바는
홈/ 동네생활 / 내 근처 / 채팅 / 나의 당근 으로 이루어져있는데, 각 네비게이션마다 상단의 메뉴가 바뀐다.
이번에는 네비게이션 바에서 발생하는 각 유저저니의 목적에 따라 바뀌는 상단 메뉴 기능 및 유아이를 5일 간 탐색해본다.
최종적으로는 이를 통해 어떻게 당근마켓이 지역기반 중고거래 서비스에서 지역커뮤니티를 기반으로한 동네 종합 플랫폼이 되어왔는지를
탐색하며 마무리한다.
#1 홈 = 지역 중고거래
홈 진입시의 상단 유아이
검색
에셋구조:
back/ 검색
(1) 중고거래/동네정보/사람
(2) 중고물품 카테고리/
인기검색어/
-동 인기매물
(1) 다른 유저저니(내근처)로 옮겨 검색 가능 ex. 동네생활, 동네홍보, 동네가게
(2) 중고물품 카테고리별로 검색 가능
햄버거 메뉴
에셋구조:
back/ (3)검색
(4)카테고리별 아이콘 정렬
(3) 카테고리(햄버거메뉴)내에서 검색으로 넘어갈 수 있다.
(4) 검색 내의 카테고리와 중복
알림
에셋구조:
활동알림/(5)키워드알림
알림창
.
.
(5) 중고거래의 특징을 고려한 기능. 빨리 보는 사람이 임자다.
키워드로 설정한 물품이 올라오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