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UX분석관찰
[1일1페이지]#12 에어비앤비 맵 페이지 카피 및 분석
yenny_note
2021. 7. 19. 19:44
페이지 목적:
쉽고 빠른 지도,위치 기반 숙소 검색
유저저니:
찾는 장소, 숙소(여행과 결합된) 위치를 맵 기반으로 선정
이를 위한 UX/UX 특징:
화면의 절반이 맵,상품 페이지로 나뉘어져 있다.
유저는 맵(상단) 혹은 리스트(하단)로 상품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
1. 상품 페이지를 아래를 위로 밀어올리면 리스트로 된 상품 페이지 형식으로 유아이가 바뀐다. (이전 분석한
상품 페이지로)
2. 맵 위의 가격 정보를 클릭하거나 상품 페이지를 아래로 밀어 내리면
상품 정보가 카드 형식으로 아래 배치되며 왼쪽으로 스와핑해 상품들을 볼 수 있다
이때 보고 있는 숙소는 맵 위에 검은색으로 표시된다.
맵 위에서 숙소를 탭할 경우 카드는 선택한 숙소 정보로 바뀐다.
숙소를 찾는 유저들에게 맵,즉 숙소의 위치 정보가 중요하다는 것, 그리고 시각적으로 직관적이라는 것 인사이트를 도출해낸 UIUX라고 볼 수 있다.
상품 서치 과정에서 유저에게
1. 맵 위에서 숙소 찾기
2. 리스트로 숙소 찾기
라는 두 가지 유저저니를 UI,UX를 통해 직관적이고 부드러운 흐름으로 실현해냈다.
에셋구조:
장소/유저서치설정정보/필터
맵 위 숙소 가격정보.../
장소 숙소 개수/
프로덕트 사진 및 정보(호스트 타이틀,관심,평점...등)